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천시 버스정류장 전광안내판 확대 설치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대중교통인 버스 이용 시민들의 편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버스정류장 전광안내판 설치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설치한 전광안내판은 182개소이며 올해 관내 50개소에 설치할 계획으로 이에 시는 5월에 사업제안서 모집 공고를 통해 사업자를 선정했으며 6월에 사업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해 10월에 설치완료할 예정이다.
 
버스정보안내판_확대_설치.jpg

이번에 포천시에 설치되는 안내전광판은 표준모델로 LED면에 다양한 버스노선 운행정보와 교통약자를 위한 음성안내를 비롯해 실시간 공익홍보 등을 담아 버스 이용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버스정보시스템(BIS)은 버스의 실시간 운행현황과 정류장 도착예정시간을 현장 전광판 인터넷 ARS 핸드폰 등으로 자동 안내해주는 시스템으로 대중교통 분야 시민편의증진을 위한 주요 시책사업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버스정보 안내단말기를 통해 다양한 시정홍보가 가능한 점에서 시민 참여 행정 구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12년도 교통대책 종합평가 결과 경기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첨단교통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정보 제공으로 시민 교통복지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통정보 제공 범위를 확대해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가 시민중심 행복도시 포천건설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통행정과 차량등록팀 ☏ 031-538-3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