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중국 흑룡강성 가목사시 탕원현 정부와 포천일동막걸리합작공장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8]t_BS01 브랜드마크.jpg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6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관내 기업체 실사단과 함께 중국 흑룡강성 가목사시 탕원현 정부와의 포천일동막걸리 합작공장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아울러 서장원 포천시장은 17일 하얼빈시에서 제24회 중국하얼빈국제경제무역상담회 한국상무일 축사에 앞서 중국 흑룡강성 孫永波 부성장과의 접견을 통해 포천막걸리의 중국진출의 당위성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당일 서장원 포천시장은 한국상무일 축사에서 포천막걸리 생산의 상호 합작을 통해 올해로 중국과 대한민국의 수교를 한지 21년을 맞이해 그동안 지속적인 경제협력 및 국제교류 그리고 무역확대 등으로 양국은 돈독한 경제 동반자로서 성장해 왔으며 이제는 국제무역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우호 협력국이 됐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중국 흑룡강성 가목사시 탕원현 정부와 포천막걸리 공장 합작을 설립을 계기로 합작투자는 물론 문화ㆍ관광ㆍ체육ㆍ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많은 무역 및 투자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으로 중국 흑룡강성 탕원현 정부와 경제협력 MOU 체결로 해외 막걸리 시장개척과 중국 거대시장에서의 막걸리 진입 장벽을 넘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관내 기업체도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효시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농정과 농산유통팀 ☏ 031-538-3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