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기]한류월드 용지매각 사업설명회 참가자 북적

경기도 한류월드사업단이 19일 킨텍스에서 개최한 한류월드 용지매각 사업설명회에 국내 주요 건설사 설계사 부동산 금융권 호텔 등 업계와 개인 등 약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경기도는 당초 실투자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투자설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 교환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으나 최근 한류월드 내 K팝 공연장과 한류 관광 MICE 복합단지 조성계획 확정에 따라 업계 뿐 아니라 개인 단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K팝 공연장 조성계획을 비롯한 한류월드사업의 추진현황과 발전방향 및 매각대상 용지 16개 블록 약 23만㎡에 대한 각 블록별 투자설명이 있었으며 업계와 개인들은 효율적인 용지공급을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주로 한류월드 용지 조기 공급을 위해서는 주변 시장 상황에 걸 맞는 공급가격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주변 개발상황에 따라 매각용지 가치가 결정되는 만큼 주변 지역을 조속히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황선구 경기도 한류월드사업단장은 “오늘 사업설명회에서 제시된 업계 와 시장의 수요를 고려한 용지공급 가격 및 최근 부동산 상황에 걸맞는 용지공급 방안을 마련해 하반기부터는 용지매각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