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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예

[똑똑한 소비자리포트] 금융의 함정 소비자 기만하는 신용카드의 늪

일상생활에 갖가지 편의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신용카드 회사들은 할인, 포인트 적립, 할부 등
갖가지 부가서비스를 내세워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부가서비스의 탈을 뒤집어 쓴
카드사의 악성 상술이 소비자들의 돈을 노리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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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대표적인 것이 최근 카드사에서 적극적으로
고객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채무면제‧유예상품(DCDS).
매월 결제 금액의 일부를 수수료로 지불하면
신변에 이상이 생길 시 조건에 따라 카드 대금을
유예 혹은 면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하지만 무조건적인 가입만 권유할 뿐 제대로 된
상품 설명을 해주지 않는데다가
약관 및 절차 또한 까다로워 실질적으로 보상을 받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결국 카드사에서 가입자에게 수수료 형식으로 다달이
일정 금액의 돈만 꼬박꼬박 떼어가는 꼴이라
문제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최고 28.8%에 달하는 높은 이자로
가입자를 빚의 구렁텅이로 몰아넣는 리볼빙 서비스 등
제 배 불리기에만 급급한 신용카드사의 번지르르한
부가서비스 꼼수를 소비자 리포트에서 파헤쳐봤다.
 
방송시간: KBS 1TV 금요일 저녁 7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