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기술가치평가와 Business Proposal 작성 노하우를 배운다

v
국내 제약산업 종사자 및 관리자의 기술마케팅 분야의 역량강화와 실무자급의 협력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장(場)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업개발 경험과 제약 비즈니스 지식과 이해 노하우 및 사업통찰력을 갖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실제사례 및 실습을 통해 참여 중심의 기술마케팅 심화 교육과정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보건복지부(장관 진영)의 지원을 받아 오는 9월 4일(수)부터 9월6일(금)까지 서울 사학연금회관에서「제약산업 종사자 재교육-기술마케팅 심화과정」교육을 개설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제약산업 종사자의 수준에 따라 재직기간 3년이하 재직자 대상으로 한 기초입문과정(6월 19일~21일)을 이수했거나 실무지식이 요구되는 경력 3~7년 재직자 대상으로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해외전문가 John Reid KB인베스트먼트 PE본부 신정섭 이사 K2B 김태억 대표이사 보령제약 전용관 부사장 덕성여자대학교 주재만 교수로 산업계에 경험이 많은 강사진들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용적인 교육내용을 실시할 계획이다.
 
본 교육의 세부 커리큘럼은 ▲신약개발 새 시대의 산학협력 ▲기술가치평가 개요 필요성 방법론과 사례분석 및 실습 ▲기술마케팅 타겟발굴 방법론 ▲신약의 라이센싱 아웃전략 ▲Business Proposal 작성방법 및 사례와 작성 실습으로 기술마케팅에 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산업분야의 기술마케팅 교육은 제약산업의 특화된 이론 및 실무 중심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비즈니스 업무능력 함양을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교육의 신청은 교육전일인 9월 3일(화)까지이며 제약기업 종사자 뿐만 아니라 바이오벤처 대학 연구소 등 제약산업분야의 기술마케팅 분야에 심도 있는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분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교육 홈페이지(www.edu.khidi.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