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건보 보장성 주제 제1회 KHA 글로벌 포럼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가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63시티 2층 세쿼이아&파인 룸에서 제1회 KHA 글로벌 의료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보건의료정책 및 의료경영 현안과 쟁점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함으로써 정부 및 관련 전문가, 의료현장간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포럼에선 ‘건강보험 지속가능성과 보장성 강화, 어떻게 조화시킬것인가?’를 주제로  △4대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정형선 연세대 교수) △3대 비급여 해소(김윤 심평원 연구소장)에 대한 발제를 듣고 토론 시간을 갖는다.

임영진 학술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패널토론에는 병원협회 정영호 정책위원장 이정렬 서울대병원 소아흉부외과 교수 및 병협 자문교수단인 이영성 (충북의학) 신영석 (보건사회연구원 부원장)․김 윤(심평원연구소)․박형욱 (단국대 인문사회의학과)․지영건 (차의과학대 예방의학)․윤석준 (고려의대학)․이상일(울산의대 예방의학) 교수가 참여한다.

병원협회는 보건의료정책 및 의료경영관련 학계 전문가와의 네크웤을 구축해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회원병원의 권익향상을 위한 대정부 및 국회 활동을 보다 원활하게 추진한다는 목표아래 자문교수단을 구성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