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대상 과학관 투어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정택)은 도내 도서·벽지 초등학생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사고의 폭을 높이기 위해 20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2013년 과학관 투어 사업』을 진행했다.
 
noname01.jpg

과학관 투어사업은 평소 과학관을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과학관 투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수행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하남시에 위치한 희망찬지역아동센터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어에서는 무더운 여름 날씨만큼이나 배움에 열정적인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우주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사고의 폭을 넓히고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noname02.jpg

경기도 관계자는 “R&D 등 신기술 개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이 과학적 사회분위기와 마인드의 조성”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경기도민 누구나 과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대중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과학관 투어 사업은 도내 과학관을 테마별로 하나의 투어코스로 묶어 다양한 과학체험 활동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 되었다. ▲콘텐츠와 자연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 의왕조류생태관 코스 ▲우주체험 및 천체 관측 테마로 운영되는 송암스페이스센터 코스 ▲과거 원시인들의 생활양식과 도구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체험/학습해보는 전곡선사박물관 투어 코스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년 3월까지 총 28번의 과학관 투어가 예정되어있다.
 
noname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