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티스토리에 포스팅한국원자력의학원 집중육성연구센터 제1회 심포지엄 개최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조철구)이 오는 23(금)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강당에서 ‘제1회 한국원자력의학원 집중육성연구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For the better understanding of radiation signaling in cancer’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총 3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한국원자력의학원의 집중육성연구센터 이재선 센터장이 방사선 유발 노화 암세포의 분비체를 분석하고 암세포 및 관련 신호기전을 탐색하는 기술을 소개하며, 이후 섹션에서는 도쿄의과치과대학(Tokyo Medical and Dental University) 마사히코 미우라(Masahiko Miura) 교수의 방사선 조사가 암세포의 세포주기 변화에 미치는 영향 등 난치성질환극복을 위한 방사선 의학 연구의 다양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총 13건의 발표가 진행되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연구발표를 통해 방사선의학연구에 대한 연구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최신연구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방사선의학 우수 연구분야를 발굴하고 집중 육성, 이를 바탕으로 창조경제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해 12월 집중육성연구센터를 신설했다.

센터를 중심으로 의학원은 국가과학발전에 기여하는 원천연구를 수행하고, 방사선의학 분야 중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분야에의 집중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