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천북부무한돌봄‘소외아동 꿈품지원사업’지원금 전달식 진행

포천시북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최상진)은 지난 29일 영중면주민자치센터 2층 AV감상실에서 소외아동 7명과 가족을 대상으로 ‘소외아동 꿈품지원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0830_소외아동_꿈품지원사업1.JPG

‘소외아동 꿈품 지원사업’은 하나은행과 해피빈재단에서 공모하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소외아동 7명에게 1년동안 월 20만원을 지원하여 개별 대상아동의 욕구에 맞는 학습 및 특기 지원 문화체험 가족행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상 아동을 포함한 가족 20여명이 참석해 사업설명회 지원금 전달식 가족단위 외식행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대상 아동 및 가족에게 사업의 취지를 이해시켜 적극적인 사업참여를 유도하고 지원금 전달식 후 가족단위 외식행사를 통해 가족간의 화합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북부무한돌봄 관계자는 “이번 전달식은 아동들 뿐 아니라 가족 모두 사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책임감을 갖고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며 “‘꿈품 지원사업’을 통해 대상 아동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품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830_소외아동_꿈품지원사업2.JPG

포천시무한돌봄센터를 통해 위기가정 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1577-5129, 031-534-5163~5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