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

태극제약, 국내 최대 외피용제 생산공장 선보여

도미나크림으로 유명한 태극제약 주식회사(대표 이창구)가 국내 최대의 외피용제 생산능력을 공개해 국내 및 해외 바이어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태극제약은 오는 28일(화)부터 31일(금) 킨텍스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 주최로 열리는 2013국제 의약품전(KOREA PHARM 2013)에 참가해 국내 최대 외피용제 생산능력을 갖춘 부여 제 2공장을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부여 제 2공장은 월기준 연고제 최소 4,200,000 Tube / 1,000,000 Jar, 외용액제는 최소 1,800,000 Btl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기존 국내업체들이 생산하는 규모를 월등하게 뛰어넘을 뿐 아니라 기존 태극제약이 보유한 기술력 및 노하우까지 더해져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제약회사들과의 CMO 및 OEM 사업의 활성화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부여 제 2공장의 완공으로 기존대비 크게 향상되는 CMO 및 OEM 생산능력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표제품인 도미나크림, 벤트락스겔 등 약 300여종의 일반 및 전문의약품, 건강식품, 항균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현장에서 선보여 새로운 국내 및 해외 파트너를 유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