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이스라엘에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알린다

진흥원 산업 시찰단 파견… 현지서 바이오헬스 협력 포럼 개최 예정

 

이스라엘의 보건의료 R&D 노하우를 습득하고 한국의 제약‧바이오산업을 홍보하는 산업 시찰단이 파견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주한 이스라엘대사관과 공동으로 6월 10일(월)부터 13일(수)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리는 '2013 IATI BioMed'와 'Med in Israel'에 산업 시찰단을 파견 포럼과 파트너링에 참가하고 제약·바이오 산업기관 시찰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3 IATI BioMed'는 2008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스라엘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문 행사로 컨퍼런스 파트너링 전시 포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행사는 매년 이스라엘 자국의 산학연 전문가 6 000명과 세계 42개국에서 1,000명이 참석하며 3 500건 규모의 1:1 미팅이 성사되는 영향력 있는 포럼이다.
 
'Med in Israel 2013'는 올해 2회를 맞는 의료장비와 보건의료 전문 포럼 행사이다.  이 행사는 세계 50여개국에서 참가 예정이며 이스라엘 보건의료 산업에 관한 전시 B2B파트너링 포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시찰단은 진흥원과 주한 이스라엘대사관의 공동협력으로 모집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주) 안국약품(주) 동아쏘시오 홀딩스 등 국내 11개 제약·바이오기업 연구소 대학기관 등이 참가한다.
 
또 진흥원은 한국 R&D 개발과 산업기회에 대해 알리고 양국간 보건 분야 상업화 발전에 대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동 행사 기간 중인 6월 12일(수) 오후 3시(이스라엘 현지시간) 텔아비브 덴파노라마 호텔에서 한·이스라엘의 '기술협력포럼「Collaboration Forum in Korea-Israel Bio Industry」'을 개최한다.

진흥원은 포럼개최와 함께 양국의 바이오분야 대표행사인 'BIO KOREA'와 'BioMed & Med in Israel'을 활용한 기술시장형성과 보건의료분야 기술교류의 확대를 위하여 이스라엘 대표적인 기술이전 조직인 'IATI' 그리고 'ITTN'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 IATI (Israeli Advanced Technology Industries) : 이스라엘을 대표하는 하이테크 산업 협회로서 Startup Angel 투자자 VC 대기업 등 300개사가 주도적으로 참여

※ BIO KOREA : '제8회 BIO KOREA 2013 9/11-13 KINTEX' 진흥원이 지난 2006년부터 개최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분야 국제 컨벤션(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 전시회로 구성)
 
진흥원 기술사업화센터 엄보영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는 이스라엘을 비롯한 외국 정부기관 글로벌제약사 등 바이오 산업의 저명한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양국간의 보건산업기술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 : 진흥원 기술사업화센터 이상헌 연구원 ☎ (043) 713-8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