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바닐라코, 여름철 모공관리 팁 공개

바닐라코는 클레오파트라가 애용한 사해 클레이 성분의 클레이파트라 라인을 출시하면서 여름철 모공관리 팁을 공개했다.

최근 30도를 웃도는 낮 기온이 계속되면서 부쩍 증가한 피지와 넓어진 모공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온이 1도 상승하면 피지 분비량은 그 10배인 10% 정도 왕성해진다고 하는데, 더욱이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장마기간 중에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모공 관리를 게을리 할 수 없다.

한번 확장된 모공은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넓어진 모공 속으로 공기 중의 먼지나 노폐물이 침투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원인은 피지가 제때 배출되지 않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블랙헤드가 쌓여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삶은 달걀 같은 피부를 위한 모공 관리 팁]
 
① 모공관리를 위한 푸드 섭취!
 
식습관도 모공관리에 영향을 미친다.  패스트푸드와 밀가루, 유제품, 탄산음료 등 당 지수가 높은 음식들은 피하고,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는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두유, 생선류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다.

② 땀은 모공의 적!
 
운동을 하거나 오랜시간 외부 활동을 하여 땀을 많이 흘렸을 시에는 되도록 빨리 얼음이나 냉 타월을 이용해 피부 온도를 식혀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다.

③ 천연 클레이 팩으로 모공 관리하기!
 
피지와 각질을 제거해주는 천연 클레이 팩을 주 1~2회 사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모공 관리를 할 수 있다.
 
클레이 팩 중에서도 일반해수보다 10배 이상 많은 32% 염도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사해 클레이는 피부에 산소를 공급하고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세기의 미인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④ 꼼꼼한 클렌징은 기본!
 
모공 관리의 기본은 피지를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다.
 
볼과 이마, 턱은 동그랗게 원을 그리듯 롤링해주고, 콧등과 콧볼은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마사지하면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으며,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하면 모공 수축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