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투명한 회계 관리와 그 간 현장점검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표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일반회계 이론의 이해 ▲재무제표 ▲세무실무 ▲예산집행 절차 ▲계약실무 ▲제공기관 현장점검 사례 등에 대하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6월 21일(금) 수원시청에서 경기도 남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대표 및 실무자 120명을 대상으로 1기 과정을 실시했으며 오는 7월 3일(수) 의정부시 정보도서관에서 경기도 북부 2기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종사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회계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7월 8일에는 사회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 및 제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한 마케팅 능력 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조적 마케팅」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현재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www.ggw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경기복지재단 사회서비스팀(031-267-93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서비스는 아동과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상생활 지원 인지·인성발달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경기도에는 930개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