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기]연천군 집중호우 대비 주요하천 수위 관측시설 일제 점검

연천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재난 예·경보시설의 안전성 확보 및 효율적인 운영으로 자연재난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주요하천 수위관측시설 일제 점검을 실시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1년~12년에 신규로 설치 완료한 주요하천 수위관측시설은 여름철 하천수위를 상시 기록할 뿐 만 아니라 연천군 상황근무자 및 유관기관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천수위를 제공함으로서 여름철 갑작스러운 하천수위상승으로 인한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수위관측시설 7개소 및 관제서버 이상유무 점검   △장비 통신상태 등을 점검하였으며 이번 점검결과 미비한 사항 및 세부적인 점검이 필요한 시설물은 조속히 정비하고 유관기관 간 신속한 정보공유를 통해 자연재난 발생시 군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시로 점검을 실시중이며 앞으로도 주요 재난예경보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 관리를 통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운영중인 수위관측시설은 차탄교, 고탄교, 대광교, 한탄교, 초성교, 북삼교, 전동교에 설치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