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기]양주시 전입 세대 주소변경 편리해요!

양주시(시장 현삼식)는 7월 1일부터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전입을 환영하는 시장님 축하인사와 도로명주소 안내 내주소를 One-Stop 일괄변경할 수 있는 정보를 휴대폰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내주소 One-Stop 일괄변경 및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은 ‘정부 3.0’ 정책을 실천하는 시책으로 경기도 최초로 시행하며 전입신고일 18:30에 휴대폰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자동발송하게 된다.
 
이에 따라 양주시로 전입하는 시민에게 전입주소지의 새주소를 알려주고 주소변경으로 각종 은행 통신사 보험사 등의 주소를 단 한번의 신청으로 일괄변경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이 일일이 변경하는 불편을 덜게 됐다.
 
한편 새주소는 지난 2011년 7월 29일 고시되어 법정주소로 효력이 발생되었고 도로에는 도로명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규칙적으로 건물번호를 부여하였으며 344종의 각종 민원서류와 주민등록주소 등의 표기가 도로명 주소로 바뀌었다.
 
시 관계자는 “현재는 지번주소와 도로명주소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내년 1월 1일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내주소 One-Stop 일괄변경 및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을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전입세대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정착 및 도로명주소 홍보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