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책 읽는 군포의 ‘독서 왕’ 찾기

‘책 읽는 군포’에서 시민 독서 왕을 찾는 골든벨이 개최된다.
 
군포문인협회가 주관해 10월 17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이번 대회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제 출제 범위는 ‘2013 군포의 책’인 <아들과 함께 걷는 길>과 최종 후보도서로 선정됐던 <굿바이 동물원> <순비기꽃 언덕에서> 등을 포함해 총 5권이다.
 
시에 의하면 출제 문제는 OX형과 선택형 그리고 단답형 형태를 망라해 총 30개이며 우승자인 독서 왕을 포함해 5명의 입상자를 뽑아 시장 표창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23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자치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대회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21.net) 새소식란을 참조하거나 책읽는군포실에 전화(031-390-090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방희범 책읽는군포실장은 “시민 독서 골든벨 덕분에 책으로 하나 되는 도시 만들기 책을 통해 대화와 정을 나누는 문화 조성이 더욱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책으로 도시를 아름답게 발전시키는 시책 발굴·추진에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독서문화 확산과 책을 통한 이웃간 소통의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시민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으며 1회 대회 우승의 영예는 궁내동 강송자씨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