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대한민국을 강타한 핫 다이어트 법 ‘간헐적 단식’의 모든 것!

KBS2 <비타민>에서 최근 핫 이슈로 떠오른 다이어트 법 간헐적 단식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4일 방송되는 KBS2 <비타민>에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인 간헐적 단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간헐적 단식으로 근육질의 몸매를 유지하면서 건강까지 관리하는 국민트레이너 아놀드 홍과 ‘간헐적 단식 몸찬 패스트처럼’의 저자 조경국 이 출연해 간헐적 단식을 쉽게 하는 노하우부터 부작용까지 모든 것을 공개한다.

특히 최근 간헐적 단식으로 50kg 감량에 성공한 도상현씨는 다이어트 전 가지고 있었던 고혈압과 당뇨를 고쳐 건강을 되찾는 등 간헐적 단식의 의학적인 효과를 제시했다.

아놀드 홍은 “현재 간헐적 단식을 한지 6개월 정도 되었다. 처음에 간헐적 단식을 해보고 안 좋으면 제대로 반대의견을 내려고 시작했는데 결과가 아주 좋았다.”며 간헐적 단식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전했다.

또 조경국은 “간헐적 단식은 자신의 생활에 맞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융통성 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며 간헐적 단식의 효과적인 측면을 소개했다.

이날 전문의로 출연한 제일병원 가정의학과 오한진 교수는 “간헐적 단식을 오래하면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필수영양소의 불균형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지속적인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는 단식을 피해야 한다.”며 간헐적 단식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의견을 더했다.

이혜정, 이윤성, 배기성, 변기수, 김준희, 김나영, 정경미, 비스트 요섭, 기광과 함께하는 <비타민>은 오는 4일 수요일 밤 8시 55분에 KBS2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