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광주시 건축사 및 건축공사업체 간담회 개최

광주시는 설계 감리를 담당하는 건축설계자와 건축공사업체 건축담당 공무원과의 공감대 형성 및 역량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지난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깨끗한 공사현장 관리에 대한 당부와 함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광주시에 걸맞는 건축계획 방향유비쿼터스형 첨단화 건축물 설계 및 시공이라는 주제로 관내 대학 건축관련 교수(동원대학교 윤천근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 김동옥)의 강의가 있었으며 강사들은 광주시가 여러 가지 규제로 제한이 많은 상황에서 친환경 건축물 인증 등 미래지향적 건축으로 단점을 장점으로 부각시켜야 한다고 강조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위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에 힘쓰는 한편 설계업체를 위해 건축허가 신청시 검토해야 할 법령을 조문별로 체크리스트로 만들어 배포하는 등 민원처리 개선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전개해 지난해 말 경기도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날 정석준 건설도시국장은 깨끗한 공사현장 유지와 처리중 민원감축을 위해 다같이 노력해 줄 것에 대해 관계자들의 협조를 구했고 이에 대해 참석자들도 건축업무를 대행하고 시공하는 입장에서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