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신

암참, 제4회 보건의료혁신세미나 개최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 주제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하 암참)가 오는 28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2013 암참 보건의료혁신세미나’를 개최한다.

올해 세미나는 한국의 혁신 제고 및 국내외 기업간 파트너십 장려를 위해 지난해 공식 출범한 암참 미래혁신위원회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굴지의 국내외 제약사 및 의료기기 업체와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보건당국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보건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창조경제 실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암참 보건의료혁신세미나는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보건의료 업계의 글로벌 혁신 트렌드, 정부 보건의료산업 5년 계획, 국내외 정부의 의료기기산업 육성 정책 및 혁신을 통한 환자 접근성 강화 방안 등에 관해 다각도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건복지부 진영 장관의 축사와 성 김 주한미국대사의 환영사가 있을 예정이며, 이어서 보건의료산업의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제약사, 의료기기업체, 바이오기업이며 참가신청은 행사 홈페이지(www.amchamkorea.org) 또는 전화(02-6201-2238/5)로 하면 된다.

한편 1953년 설립되어 한-미 경제관계를 견인해 온 암참은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다. 암참은 한국 경제 각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900여 개의 회원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2013 암참 보건의료혁신세미나 기본내용은 (http://www.medicalworldnews.co.kr/bbs/board.php?bo_table=pds&wr_id=96&page=0&sca=&sfl=&stx=&sst=&sod=&spt=0&page=0)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