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불만제로 UP]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나게 해준다는 ‘흡한속건’ 아웃도어의 실체!

MBC [불만제로 UP]이 최근 여름 기능성 아웃도어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흡한속건’ 제품의 실체와 여름철맞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함정에 대해 다룬다.

올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는 6조 4천억 원으로 예상되며, 이는 4년 전에 비해 2.6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하지만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만큼 기능성을 앞세운 고가의 브랜드 아웃도어에 대한 가격 거품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무엇보다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는 요즘에는 끈적이는 땀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소비자들이 고가의 ‘흡한속건’ 기능성 티셔츠를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과연 시중에 나온 저가의 제품과 고가의 제품은 얼마나 차이가 날까. 한 벌에 9만 원대인 5대 아웃도어 브랜드의 ‘흡한속건’ 제품의 기능은 그 가격만큼이나 우수할까. 저가 제품보다 브랜드 제품의 기능이 얼마나 우수한지, 운동선수들이 직접 착용해 보고 선택한 흡수성 및 건조성이 가장 뛰어난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브랜드 아웃도어의 흡수, 건조 기능성에 대한 실체를 [불만제로 UP]에서 알아봤다.

*방송: 8월 21일(수) 오후 6시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