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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예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헬멧 하나로 국민 걸그룹 된 크레용팝, 그 2년간의 기록 최초공개!

28일(토)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대형 기획사도, 섹시 콘셉트도 없이 아이돌 정글에서 헬멧 하나로 살아남은 크레용팝의 인기 비결을 조명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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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2년, 미니앨범과 싱글을 각각 발표하며 가요계에 등장했던 크레용팝을 주목하는 이들은 거의 없었다. 크레용팝은 소속된 가수가 자신들밖에 없는 신생 기획사에서 선보인 그룹. 공중파 음악방송 무대에 설 기회는 3번이 전부였다.

이들이 TV 대신 택한 홍보 전략은 SNS를 이용한 입소문과 길거리 게릴라 콘서트. 동대문, 홍대, 강남 등 사람이 많은 곳이라면 어디든지 갔다. 유튜브 6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빠빠빠 뮤직비디오는 38만 원을 들여서 소속사 대표가 직접 찍었다.

수억 원대 비용을 들여 제작하는 대형기획사의 아이돌 뮤직비디오와는 차원이 다른 액수였다. 충무로 오토바이 골목에서 2만 5천 원에 구입한 헬멧은 멤버별로 하나씩 5개가 전부. 지금도 무대에 오르기 전에 색색의 테이프를 옷 색깔에 맞춰 바꿔 붙여가며 활동하고 있다.

음원 발표 두 달 만에 ‘빠빠빠 신드롬’을 이뤄냈지만, 아직도 이들은 생계형 아이돌에 가깝다.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크레용팝의 데뷔 전 연습생 시절부터 무명 시절 목욕탕, 골목길, 번화가 등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했던 게릴라 공연까지 지난 2년간의 기록을 최초 공개한다.
 
*방송 : 9월 28일(토) 오전 8시 45분